Issue & Trend - 국내외 Issue&Trend에 대한 리보트를 제공합니다.

2017 상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2017.07.26DMC REPORT

조회수 1,858 평점 5.00다운로드 917

개요
 테크놀러지의 발전은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급속한 변화를 가져왔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적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시도들에 모두 효과적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의 타겟이 되는 소비자의 의견뿐만 아니라 실제 현업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전문 마케터의 의견을 살펴보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할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전문 마케터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와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그리고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를 비교 분석하기 위한 조사를 시행하였다. 소비자의 인식을 분석하는 것만으로 의미 있는 자료가 될 수 있지만, 동일한 주제에 대해 마케팅 전문가의 인식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는 것은 새로운 각도에서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본고를 통해 마케터가 예상한 소비자의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와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를 실제 소비자 조사 결과와 비교하여 살펴보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는 데 있어 관련 업계 실무자, 광고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 본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
 
광고 , 동영상 , 쇼핑 , Internet , 쇼핑몰 , 뉴스레터 , app , ad , 인터넷 , 알림 , push , 푸시 , , 동영상 광고 , shopping , shopping mall , 시간대 , 클릭 , 유용도 , video app
평가하기
pdf전문보기 스크랩하기 E-mail 보내기 RSS
관련보고서
[Issue&Trend] 2017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Issue&Trend] 마케팅 자동화 시장의 흐름 및 트렌드 탐구 보고서
댓글 1개 디지에코로 로그인하기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기

DIGIECO, 페이스북으로 댓글 이용이 가능합니다.

등록하기

현재 Byte (최대 300Byte)

사용자 SNS 아이콘 소나무와암석 2017.08.14
추천(0)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처음 1 끝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다음글 얇아진 '게이밍 노트북'이 불러올 노트북 시장의 새로운 질서
이전글 스마트폰 카메라, 혁신적 발전방향은 어디에 있을까?
목록보기

스크랩한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