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Trend - 국내외 Issue & Trend에 대한 리보트를 제공합니다.

2018 스마트폰 앱 이용 행태

2018.08.08DMC REPORT

조회수 1,395 평점 다운로드 726

개요


2008년 출시 이후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애플 앱 스토어는 쇼핑,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영역을 확장하며, 전 세계 수십억 인구의 일상을 바꾸어놓았다. 불과 500여 개 앱을 보유하던 애플 앱 스토어는 어느덧 200만 개 앱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4분기 기준 약 115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경쟁사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 현재 380만 개의 앱을 보유 중이다. 모바일 앱의 성장은 비단 앱 개수에 국한되지 않는다. 가정부터 회사, 학교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이 소비자의 일상생활 속 깊숙이 관여하고, 이용자가 앱 설치와 삭제를 반복하며 특정 앱에 대한 충성도를 키워감에 따라, 소비자의 앱 스토어 지출 또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App Annie)의 ‘앱 시장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앱 스토어 소비자 지출 규모는 지난해 817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연평균 13.9%의 성장을 이어가 2022년 1,565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바이스당 평균 앱 지출액 또한 향후 5년간 22.5%의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기대돼, 모바일 앱 시장의 호조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본고에서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앱 다운로드와 이용 현황 그리고 스마트폰 인앱 광고에 대한 접촉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스마트폰 앱 이용 행태를 살펴보고 이용자 특성별 앱 광고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 본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

 
스마트폰 , 음악 , music , 다운로드 , Download , 경험 , 태도 , smartphone , 날씨 , Attitude , experience , In-App , frequency , 인앱 , 클릭 , click , 빈도 , weather
평가하기
pdf전문보기 스크랩하기 E-mail 보내기 RSS
관련보고서
[타 기관 리포트] 스마트폰 이용 제한 가구와 그렇지 않은 가구의 스마트폰 이용행태 비교
[동향브리핑] 10 초반대로 좁아진 글로벌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
댓글 0개 디지에코로 로그인하기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기

DIGIECO, 페이스북으로 댓글 이용이 가능합니다.

등록하기

현재 Byte (최대 300Byte)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다음글 배달 로봇의 시장 동향 및 시사점
이전글 폴더블 스마트폰, 매력적인 제품을 위한 과제는?
목록보기

스크랩한 자료